연극의 연습, 연습의 전시 – (비)인간 편
기간
2022년 12월 10일 - 2022년 12월 11일
시간
토요일 15시, 19시 / 일요일 15시
장소
우란3경
문의
-
소개
[공연 소개]
프로젝트 성수기는 지금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세계를 ‘연기’함으로써 그것을 살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물음들을 던져본다.
배우는 자신이 위치한 세계와 배역이 위치한 세계를 어떻게 인식하는가?
이 세계의 존재는 저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가?
인간 배우가 수행하고 인간 관객이 경험하는 연기예술이 인간 중심적인 것은 얼마나 당연한가?
혹은 어떻게 당연하지 않은 일이 될 수 있는가?
<연극의 연습, 연습의 전시 – (비)인간 편> 공연은 이러한 물음들을 바탕으로, (비)인간 존재를 연기하며 세계를 바라보기 위한 인간 배우의 연습을 전시한다.
사진 탭
참여자 탭
창작∙출연 성수연
드라마투르그 김슬기
됴록 사진 김신중
됴록 디자인 류가은
사운드 카입
음향 오퍼레이터 류혜영
공간디자인 김형연
조명 오퍼레이터 박경혜
프로듀서 박예슬
기술감독 전진
프로젝트매니저 김영지
하우스 이효주
그래픽디자인 VISTADIA
공연사진 노승환, 안재경
공연영상 소보루필름
[프로젝트 참여작가 소개]
김슬기 공연예술연구자, 드라마투르그
창작을 위한 읽기와 기록을 위한 쓰기를 한다. 공연예술의 창작과 수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가치에 주목한다. 일상과 연극, 연극과 사회가 만나는 방식 및 예술의 사회적 가치와 예술가의 역할에 대해 고민한다. 공연 드라마투르그를 비롯해 각종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 연극 <섬 이야기>, <앨리스 인 베드>, <관람모드-있는 방식>, <X의 비극>, <모랄하고 자빠졌네-악역연기메소드 연습>, <인정투쟁; 예술가 편>,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 사람>, <우리가 고아였을 때> 외
성수연 배우, 창작자
스토리텔링의 다양한 방식에 관심을 두고 있는 배우 겸 창작자다. 희곡 텍스트 연기, 직접 쓰고 연기하는 1인 창작작업, 공동창작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 연극 <섬 이야기>, <앨리스 인 베드>, <로테르담>, <로드킬 인 더 씨어터>, <우리는 농담이 (아니)야>, <아웃오브러브>, <액트리스원-국민로봇배우1호>, <액트리스투-악역전문로봇>, <관람모드-보는 방식>, <모랄하고 자빠졌네-악역연기메소드 연습>, <러브스토리> 외